신입생들로 부터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는 바로 도착하기 전에 패키지를 보낼 수 있는지 입니다. 또한 건강하고 청결한 대학 생활을 위해 어떤 제품을 준비해 가야하는지도 자주 묻는 질문 중 하나이죠.
미국 유학이 처음인 신입생들의 경우 오프라인에서 쇼핑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온라인 구매가 가능한 $50 달러 이하의 대학생활 필수품 리스트를 소개합니다.
대학생활 시 필요한 물품들은 많겠지만, 필자가 대학생일때 샀던 제품들 중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는 퀄리티 좋은 제품들과 미국 대학 유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캠퍼스 생활을 하는 데 꼭 필요한 제품만 엄선하여 소개합니다.
각 상품들의 가격은 블로그 작성 시점 기준이며, 몇몇 전자기기에 한해 독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50 이상의 제품도 소개합니다.
캠퍼스 기숙사가 아닌 캠퍼스 외 지역에서 거주하는 것을 뜻하는 오프 캠퍼스에 거주하는 학생들은 자가격리 중에도 온라인 주문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지만, 기숙사 거주 학생들은 온라인 주문 전 몇가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On campus, 즉, 대학 기숙사 내에 거주하는 학생들의 자가격리 유무에 따라 성공적인 온라인 주문법은 아래 본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isclosures: We sometimes use affiliate links in our content, meaning we may earn a commission if you click through and make a purchase. This won’t cost you anything but it helps us to offset the costs to maintain this website. Thank you for your support to help us to create more helpful content like this.
목차
미국 도착 전, 기숙사로 배송 가능한지 알아보는 법
자가 격리해야 하는 경우
유학생들의 자가격리 장소는 학교의 정책에 따라 본인의 기숙사 이거나 아니면 본인의 기숙사와는 다른 지정 건물일 수 있습니다. 학생 본인의 기숙사에서 자가격리를 하는 경우에는 자가격리가 끝난 후에도 동일한 장소에서 해당 학기 동안 거주하게 됩니다.
학생의 기숙사가 아닌 자가 격리를 위해 따로 지정된 장소에서 자가격리를 하는 경우에는 자가격리 해제 후, 본인의 기숙사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먼저는 기숙사 내 자가격리에 대한 학교의 정책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자가격리 장소가 한 학기 혹은 그 이상 동안 지낼 기숙사 방과 동일한 경우에는 각 기숙사에서 일하는 학생들을 지칭하는 RA (Resident Assistants)나 기숙사에서 일하는 교직원들에게 온라인 주문을 받을 수 있는 가장 빠른 날이 언제인지 물어보도록 합니다.
각 기숙사 별 mailroom이 열리는 날 이후로 온라인 주문이 도착하도록 한다면, 성공적으로 온라인 주문들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자가격리를 해야 하는 장소가 학생의 기숙사와 다른 경우에는 자가격리 하는 동안 온라인 주문을 받는 것이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자가격리 지정 빌딩에는 메일룸 운영을 안할 수도 있고, 자가 격리 중에는 다른 사람과 접촉이 불가능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 경우에는 자가격리 장소가 아닌 기숙사의 메일룸 오픈일을 문의해 그 날에 맞춰 주문이 배달되도록 한다면, 자가격리가 해제 되어 기숙사로 돌아가는 날에 맞춰 필수품 들을 받아볼 수 있겠습니다.
미국 도착 전, 기숙사로 배송 가능한지 알아보는 법
가장 확실하고 빠른 방법은 학교 국제처에 “mailroom” 연락 정보를 물어보는 것입니다. 국제처로부터 메일룸 이메일 주소를 받은 후에는 학기 시작 전에 기숙사로 배송되는 물품을 받을 수 있는 가장 이른 날을 다음과 같이 물어봅니다.
“What is the earliest date that the mailroom can receive packages and mail before the XX (학기 정보) term? For your information, I am assigned to XX (기숙사 빌딩 정보)”
기숙사에서 배송 물품을 받을 수 있는 날 외에도 기숙사 우편 주소 (mailing address) 또한 문의하도록 합니다. 메일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사용해 온라인 주문시 기숙사로 배송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대학생활 및 자가격리 위한 필수품 리스트
원화 5만원, $50 이하의 팬데믹 시대 대학생활 필수품 들은 아래와 같이 4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구성되었으며 각 아이템 별 간단한 설명 또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아래 “Shop now” 버튼을 클릭하여 다양한 컬러 옵션과 활용 가능한 쿠폰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마존이 선정한 더 다양한 대학생활 필수품 리스트는 College Essentials 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극강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한 $50 달러 이하 대학생활 필수품 리스트
컴팩트한 사이즈의 공기 청정기
창문 환기 자주 하시는 편인가요? 룸메이트에 따라 다르겠지만, 미국인 룸메이트와 사는 경우에는 특히 창문을 잘 안열고 환기도 잘 안시키게 되는 것 같습니다. 공기는 자주 환기시키고 싶지만, 창문 환기는 선호하지 않는 학생분들에게 컴팩트한 사이즈의 공기 청정기를 추천합니다. 큰 부피를 차지 하지 않아 작은 방 사이즈를 환기하기에 딱 적합하며 총 3가지의 컬러 옵션을 제공합니다.
UV 소독 케이스
이제는 밖에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핸드폰과 열쇠 같은 경우, 집에 돌아오자마자 소독시키는 것이 습관이 된지 오래인 것 같습니다. 삼성에서 만든 핸드폰 UV 소독 케이스의 경우 케이스의 깊이가 깊은 편은 아니지만, 아마존에서 현재 판매 1위 상품 가격의 절반으로 가격 경쟁력이 상당합니다. 또한, 핸드폰 소독과 충전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학생들에게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소형 청소기
좁은 기숙사의 경우 왠만큼 작은 청소기가 아니면 수납하기에도, 사용하기에도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빗자루를 사용해서 큰 먼지만 정리해줬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아마존 소형 청소기 부분 1위를 차지한 이 청소기는 사이즈도 작아 수납 및 실용성을 모두 갖췄습니다. 컬러는 총 4가지 입니다.
알코올 패드
알코올 패드는 팬데믹 전부터 스마트 폰, 문 손잡이 등 손으로 자주 만지게 되는 제품들을 소독하기 위해 사용해온 제품으로 지금은 없이 살 수 없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해당 상품은 아마존에서 가장 저렴한 (개당 $0.01)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세트 구성이라 너무 많다면, 룸메이트 혹은 친구들과 가격을 나눠 구매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손 소독 티슈
Purell의 소독 제품은 알코올 패드보다는 크지만 휴대하기 용이한 사이즈라, 가방, 운동 가방, 책상 서랍 등에 넣어놓고 하나씩 꺼내 쓰기에 딱 좋습니다. 이 상품 또한 아마존에서 가장 저렴한 제품입니다 (한 팩당 $0.11).
컴팩트한 휴지통
기숙사에 쓰레기통이 구비되어 있지 않은 경우, 이 쓰레기통 어떠세요? 개인적으로도 몇 년간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는 이 제품은 뚜껑이 달려 있어 냄세가 새지 않고 깊이가 1~2인이 쓰기에 적당한 정도입니다. 컬러 옵션은 7가지 중에서 고르실 수 있습니다.
침구 필수품 리스트
메트리스 프로텍터
기숙사에 거주 예정이라면, 이 베드 버그 (BED BUG) 매트리스 프로텍터 구매를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실험실에서 입증된 bed bug proof, waterproof된 메트리스 프로텍터라 학생분들의 매트리스를 bed bug으로 부터 효과적으로 안전하게 지켜줄 겁니다.
알러지 프리 배게 커버
이 배게 커버 또한 bed bug proof, waterproof 그리고 hypoallergenic (저알레르기성, 저자극성) 이 입증된 제품입니다. 또한 쉽게 세탁이 가능한 제품이라 학생들이 관리하기에도 편한 제품입니다.
트윈 사이즈 침구 세트
신입생들로부터 자주 듣는 질문 중 하나가 “침구 제품을 어디서 사야 하나요?” 입니다. 아마존 침구류에서 1등을 하고 있는 이 침구 세트는 마이크로 섬유로 만들어져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불
추운 날씨에는 두꺼운 이불 또한 필요합니다. 이 제품은 hypoallergenic (저알레르기성, 저자극성) 이며, 세탁기에 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 섬유로 만들어져, 아주 더운 여름을 제외하고는 사계절 내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큰 특징입니다.
주방 용품
공항이나 캠퍼스 내의 물을 소독할 수 있는 UV 라이트 텀블러
학교 내에 비치된 water fountain 물을 마시고 싶지만, 맛과 안정성을 높히고 싶다면 UV 물 소독 텀블러를 활용해 보세요. 뚜껑에 UV 라이트가 설치되어 있어 물의 박테리아를 죽여줍니다. 개인적으로는 확실히 물 맛도 다른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선택 가능한 텀블러의 색은 총 19가지 입니다.
간편한 물 정수기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마시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것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미국 물은 한국 물과 달리 석회물이라 꼭 걸러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Brita는 물을 쉽게 정수해 마실 수 있게 하는 여러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중, 스탠다드 사이즈는 혼자 혹은 1~2명의 룸메이트와 사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컬러 옵션은 3가지 입니다.
생산성 및 공부 집중력 향상을 위한 필수 아이템
좀 더 투자하더라도 품질이 좋은 인이어 무선이어폰을 찾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엘지 톤프리 무선 이어폰을 추천합니다. 엘지 톤프리 무선이어폰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UV 나노 케이스가 이어팟들이 충전되는 동안 소독시켜준다는 점입니다. 또한 착용감이 매우 우수해 장시간 착용하더라도 귀에 이물감이 적은 편입니다. 2가지 컬러 중에 고를 수 있으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되는 모델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정리해 보자면, 지속되는 바이러스의 위협 가운데 미국 대학 유학생들은 안전하고 건강한 미국 유학 생활을 위해 필수품들을 잘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번 $50 달러 이하의 대학생활 필수품 리스트를 통해 학생 스스로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그리고 똑똑하게 생활하고 공부할 수 있는 제품들을 구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 외에도 미국 유학 생활 및 공부 꿀팁 들을 다룬 포스트는 이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에서 취직에 대한 정보들은 OPT 및 STEM OPT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포스팅 1: 대학 에서 알려주지 않는 교과서, 텍스트북 렌탈 (대여) 서비스로 돈 아끼는 법
연관포스팅 2: 미국 대학교 유학 요즘 학생들이 A 학점 받는 공부 방법
연관포스팅 3: 표절 논란 없는 미국 유학생 영문 에세이 라이팅 작성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