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 여러분들 혹은 직장 다니시는 직딩 분들 모두 식사 잘 하고 계신가요? 필자는 개인적으로 1년 6개월 이상 계속 해왔던 재택근무 기간이 종료 되서 다시 오피스 출근을 시작한지 몇 개월 되었답니다.
오피스로 다시 출근하게 되면서 직장 동료들과 학생들을 다시 보게 된 것은 너무 좋은데, 점심을 준비해서 다녀야 한다는 건 그전 보다 더 귀찮은 일이 되어 버렸더라구요. 이상하게 팬데믹 전에는 잘만 싸서 다녔는데 말이죠. 아마 1년 넘는 재택근무 기간을 경험하고 나니 다음 날 데워 먹어도 괜찮은 음식들을 미리 생각하고 준비해 놓는 게 더욱 귀찮아진 것 같아요.
그러던 중, 소셜미디어에서 우연히 한국음식 웹사이트들의 광고를 보게 되었어요. 확인해보니 1시간 거리의 한인마트 보다 더 트렌디한 한국음식들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한품, 울타리몰, 서울밀스 등 각 웹사이트 별로 점심으로 가져가기에 좋아 보이는 제품들을 신나게 장바구니에 담다보니 총 $300불 상당의 한국음식 간편식 제품들을 한아름 구매하게 되었답니다.
각 웹사이트 별 배송 기간, 배송 상태 및 할인 코드 까지 내돈내산 한국음식 간편식 추천, 지금 시작할게요!
목차
한품
먼저, 한품에 대한 첫 인상은 제품 구매 가능 단위가 1인 가구에 맞게 잘 큐레이션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 주문 상세 정보에서 볼 수 있듯이 제품 리스팅이 다 한개씩 사도 문제가 없어서 물류 직원이 받아 보고 짜증났을 구매 리스트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한품에서 구입 후 가장 놀랐던 점은 배송 기간! 미국 시간 9월 2일 목요일 밤에 주문했는데, 9월 8일 수요일에 배송 받아보았어요. 9월 6일 월요일이 미국 노동절 휴일 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3 영업일 안에 한국에서 미국으로 배송이 완료된 겁니다. 서울밀스를 다뤘던 전 블로그 포스트를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약 2년간 한국 부모님께서 반찬 등 한국 식품들을 보내주셨을때는 보통 배송 기간이 10일 정도 되었었는데, 역시 개인이 아니라 사업 단위 배송은 훨씬 빠르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배송되어 온 박스도 상처 하나 없이 깔끔하게 왔습니다. 다시 한번 부모님이 열심히 테이핑 해서 보내주신 그동안의 우체국 택배가 생각났어요. 테이핑해서 보내주셔도 항상 어디가 뜯어지고 심지어는 안에 스티로폼 박스도 다 부숴져서 온 적도 많았거든요. 한품의 배송 기간 및 배송 상태 모두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다음으로 구매했던 상품들 중 재구매 할 의사가 있는 제품은 바로 “CJ 제일제당 햇반 솥반 4종” 이었습니다. 밥만 먹어도 맛있을 정도로 다른 즉석밥과 비교해봐도 월등히 맛있는 제품이었습니다. “오뚜기 컵누들” 제품들 중 절반은 요즘 유행한다는 투움바 파스타 해먹고 반은 점심으로 간편하게 가져갔네요. “청정원 카레여왕 제품들”은 다른 카레가루 및 고체가루와 달리 쉽게 녹는 ‘스노우 카레’ 형식이라 요리하기가 편했습니다. 또 노란 카레보다 훨씬 맛있어요! 특히 개인적으로 뿌팟퐁 커리 정말 좋아하는데 아래 울타리몰에서 주문한 “붉은 대게 고로케”와 곁들여 먹으니 한국에서 사 먹는 만큼은 아니어도 아쉬운 마음은 달랠 수 있었습니다.
기대했던 곤약 제품들 중 괜찮았던 것은 곤약 즉석밥 종류가 곤약밥 느낌도 안나고 칼로리 부담없이 먹기에 좋았습니다. 그 외 곤약 까르보나라는 제 입맛에는 그저 그랬습니다.
다음의 추천인 코드를 통해 가입하시면 첫 구매시에도 사용 가능 한 $5 적립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품 추천인 링크: https://www.hanpoom.com?ref=sevissavvy
울타리몰
울타리몰의 첫 인상은, 한국의 특산품들을 잘 큐레이션 해놓았다는 것입니다. 한품이 트렌디한 상품들을 모아 놓은 편의점 혹은 백화점 푸드코트 느낌이라면 울타리몰은 깔끔하게 리모델링 한 재래시장 느낌이었습니다.
울타리몰 배송 기간의 경우, 주문 완료일은 9월 3일 금요일 오후였고, 출고일은 미국시간 9월 7일 화요일 그리고 배송 완료일은 9월 9일 목요일로, 출고일 기준 2일 내로 한국에서 미국까지 배송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울타리몰에서 제일 놀랐던 점은 배송 상태였는데요, 안에 스티로폼도 하나도 깨지지 않았고, 단품 상품의 경우에는 뽁뽁이로 포장되어 오는 등 배송 상태가 진짜 완벽했습니다.
특히, 안에 같이 동봉되어 온 아이스팩이 거의 하나도 녹지 않은 채로 배송이 되어 온 것이 제일 충격적이었어요. 기존에 부모님이 보내주신 박스들의 아이스팩은 녹다 못해 흐물거렸던 것을 생각하면 앞으로도 한국 음식들은 이런 전문 웹사이트에서 사먹는 게 제일 낫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은 재구매 의사가 있는 제품들! “붉은대게 딱지장“은 이름부터 밥도둑의 냄새가 강하게 나는데 밥도둑 맞았고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투명한 쭈꾸미 만두”는 피는 쫄깃하고 안에는 쭈꾸미가 잘 씹히는 것이 맛있었고 의외로 배가 잘 차는 만두 였습니다. “다시마 전복장” 은 감칠맛이 엄청나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마음이가’ 브랜드의 “바나나떡”과 “콩쑥개떡” 아…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만 혼자 먹기에는 많은 양이고 냉동했다 먹으면 그 맛이 안날 것 같아 주변인들에게 강제 나눔해야 하는 점은 좀 아쉬웠는데, 저처럼 입짧은 분 아니면 큰 문제는 아닐 듯 해요. 바나나떡은 단 편이라 단 음식 많이 선호하지 않으신 분들은 콩쑥개떡 을 더 좋아할실 것 같습니다. 저는 앉은자리에서 바나나떡 다먹을 뻔 했어요.
“하남쭈꾸미 매운맛” 과 “불꼬막볶음” 은 많이 매운 편이라 매운 음식 좋아하는 분들에게 딱일 것 같습니다.
다음의 추천인 코드를 통해 가입하시면 한품 보다 더 많은 $15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첫 가입 시 $5가 적립되고, 그 후 $100이상의 주문이 이루어질 경우 추가 $10 적립금, 총 $15 적립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울타리몰 추천인 링크: http://rwrd.io/b8rsbae
서울밀스
서울밀스 추천템들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뤘으니 아래 연관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재조명 하고 싶은 서울밀스의 아이템들은 바로 화장품들 입니다!
연관포스팅: 미국에서 한국인 으로 다이어트: 당신은 미국템파, 한국템파?
미국 대학 교직원으로 일하기 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미국에서 잘팔리는 한국 화장품들을 소싱해오는 일을 담당 했었답니다. 그래서 각 다른 브랜드들의 베스트 셀러 제품들을 미국으로 판매하는 것이 얼마나 쉽지 않은 일인지 잘 알고 있죠! 그런데 놀랍게도 서울밀스의 화장품 섹션에 대부분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이 리스팅되어 있더라구요!
이전 부터 인기 많았던 제품들 뿐 아니라 “김고은 멀티밤”을 포함해서 요즘 트렌디한 화장품들도 리스팅 되어 있는 거 보니 서울밀스 회사도 꽤나 실력이 있는 사업체인 것 같습니다! SEVIS SAVVY의 쿠폰 코드 “sevissavvy10″를 활용하면 화장품 가격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으니 더 이상 한인타운까지 가서 화장품 살 필요 없을 것 같아요!
아래와 같이 “sevissavvy10” 쿠폰 코드를 활용하시면 주문금액의 10%를 바로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밀스 10% 할인 코드: sevissavvy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