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하면 계절 학기 수업이 ‘무료’

해당 기사는 EBS 뉴스 글로벌 리포터 섹션에 2021년 4월 30일자로 기재되었던 기사입니다. EBS 뉴스가 글로벌 리포터 프로그램을 중단함에 따라 글쓴이가 작성한 기사를 옮겨왔음을 밝힙니다.

미 대학의 백신 접종 장려 이색 아이디어
백신 접종 증명하면 계절학기 무료 수강 가능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에게 공짜 맥주를 제공하는 맥주 회사와 공짜 도넛을 증정하는 도넛 회사, 모두 백신 접종을 장려하는 반짝 아이디어들이다.

이와 비슷하게 미국 일리노이주의 댄빌 에어리어 커뮤니티 칼리지 (Danville Area Community College, DACC)도 백신을 접종한 학생들에게 계절 학기 수업료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해 주목을 끌고 있다.

백신 접종 카드로 접종을 증명한 학생들은 여름 학기 등록금 및 수업료를 최대 600달러까지 지원 받는다.

◆ 백신 접종시 여름 학기 수업 수강 지원 공문-덴빌 에어리어 커뮤니티 칼리지

댄빌 에어리어 커뮤니티 칼리지의 2021 여름 학기 수강 비용은 댄빌 거주자의 경우 3학점 강의 하나 당 약 510달러로 백신 접종을 하면 여름 학기 수업 하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셈이다.

또한 댄빌 이외 7개 지역(버밀리온,파케,파운틴,워렌,티페캐노이, 펜튼, 몽고메리) 에 거주하는 학생들의 3학점 강의 수업료는 727.5달러로 백신 카드를 제출하면 약127.5 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

가장 비싼 수업료를 지불하는 7개 지역 외 거주 학생과 유학생들도(약 855달러) 이번 정책으로 255달러 가량을 아낄 수 있다.

댄빌 에어리어 커뮤니티 칼리지는 수업료 지원과 동시에 계절 학기 강의 구성을 다양화해 보다 많은 학생들의 접종을 독려한다.

6월 14일부터 시작하는 계절 학기 프로그램에 새로운 오프라인 강의가 추가되었고 보통 여름 학기 수업보다 더 짧게 진행하는 수업들도 개설할 예정이다.

데이브 할비 (Dave Harvy) 학교 이사회 대표는 코로나19로 학기 중 수업 수강에 어려움을 겪었던 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활용해 다시 학업 목표를 이뤘으면 한다고 밝혔다.

백신 접종 후 무료로 계절 학기를 수강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백신 접종 카드를 온·오프라인과 휴대폰 문자로 제출하면 된다.

Be Savvies

Related Posts

Can I do this as a J-1 exchange student in the U.S.?
J-1 비자

성공적인 미국 교환 학생 생활을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할 J 비자 꿀팁

단기간 미국에 체류하는 교환 학생들은 캠퍼스 내 근무가 가능한지, 어떠한 이유로든 프로그램 종료일 보다 일찍 미국을 떠날 수 있는 지 등 교환학생 생활 중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에 대해 궁금해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교환 학생들이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경우에 대해 이민법 규제가 어떻게 안내하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Read More »
Would like to participate in the new J program again? Meet the 12 or 24 month bar!
J-1 비자

J 교수 및 연구자가 꼭 알아두어야 할 12개월 또는 24개월 규정(bar)

J-1 비자 만의 특징이 있다면 바로 한번이라도 J-1 비자를 사용해 미국에서 J 프로그램 참여 (교환학생 혹은 방문 교수 등)했다면 새 프로그램 참여 전 12개월 또는 24개월 규정을 따라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J-1 비자 소지자들이 스스로 이민법을 읽어가며 12개월 혹은 24개월 규정을 따라야 하는지 확인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Read More »